소개팅어플 페어즈, 온라인 데이트 시장 정착한 일본에서도 높은 순위 기록 < 연예 스포츠 < 기사본문 뉴스브라이트


단 오케이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오케이 권을 유료 결제(1회 3300원, 14일 5900원, 30일 8900원)해야 한다. 이와 같은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중앙일보에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은 만남의 방법이라고 해서 낙인 찍을 필요가 없고, 최근 수요가 늘면서 이제는 데이팅앱도 신상정보를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소개팅은 7월 20일(수)부터 2개월간 무료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이츄 홈페이지의 공감소개팅 메뉴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했는지 살펴보는 운영자의 심사를 거치면 서비스가 개시된 후 온라인 소개팅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취미와 취향, 관심사에 의한 만남을 용이하게 하는 ‘사교 모임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으로, 이러한 앱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55.1%)도 많은 편이었다. 김지원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기 전 사람을 만날 기회가 거의 없어 데이팅 앱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주변에서 연애 상대를 만날 기회가 마땅치 않아 데이팅 앱을 이용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데이팅 앱을 사용하면 여러 상대의 사전 정보를 얻고, 그중 나와 맞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개 앱 중 3개가 데이팅 앱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소셜데이팅어플 꼬심은 매일 밤 11시 엄선한 세 명의 이성을 소개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또 기존 인맥을 넘어 다양한 만남을 할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도 생각해볼 수도 있고... 기존 결혼정보업체도 왼견상 "신뢰도 측면에서 경쟁상대가 아니다"라는 입장속에서도 내심 SNS를 통한 결혼 성사가 늘어나는 추세를 예의주시 하는 분위기다. 결혼정보업체들은 온라인 결혼정보 이용 신풍속도에 따라 앱 시장에 하나 둘씩 뛰어 들고 있다.


실제로 검증되지 않은 상대와 소통을 하다 보니 이를 악용한 피해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 3348건에서 지난해 1만 6633건으로 증가했다. 아주경제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일반인 남녀들이 외딴 환경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며 상대를 탐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짝’의 연애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애사이다. 이성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조건을 맞춰보는 광경은 자연스럽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도영임 KAIST 문화과학기술대 교수는 “사람들은 점점 사이버 세상에 익숙해지고 있다”면서 “인터넷을 통해 배우자를 만나는 일이 낯설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서울 대학교(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들을 대상으로 매칭해주는 어플. 인서울 출신 및 대기업 직장인이 학교 및 직장 이메일 인증을 통해 인증을 받아야지만 이용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타 소셜 데이팅 어플보다 유령회원이 없고 학력 및 직장이 검증된 사람들을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격. 서로가 마음에 드는 표시를 해야만 서로의 전화번호가 뜨는 식이다.


가연은 무료체험단 모집에 이어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에서 천만모여 3개월 이용권 0원 쿠폰 딜을 실시하고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경품을 지급하는 등 회원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천만모여는 신원인증팀이 미혼여부와 학력, 재직, 신용등급까지 모든 신원인증과정을 살피고 있다. 동시에 사내 변호사가 모든 과정을 검토하고 있어 허위 프로필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 해 타 소개팅 앱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알면 다 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앱이 되고 싶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자신도 모르게 스쳐 지나갔던 인연들과 운명적인 만남까지 이어줄 수 있도록 기획한 앱이다. 또한 익명 기반의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롤링페이퍼’도 선보였다. 최 대표는 두 서비스가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즐거운 서비스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해당 업체의 연락처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유령 업체였기 때문이다.

click here read more 부산 백마 continu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